뉴스

시민릴레이 맛집탐방 (9) 봄향기 가득한 헤이리에서 함께 한 피자쏘렌토

입력 : 2018-04-26 13:57:00
수정 : 2018-05-30 21:38:45

 

봄향기 가득한 헤이리에서 함께 한 피자쏘렌토

 

 

 

 

왠지 울적하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날이 있다. 멀리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어느 날.

적막한 하루하루를 벗어던지고 싶을 때. 찾아가는 곳 헤이리.

헤이리가 가까워서 참 좋은 파주사람, 파주시민. 그렇게 늘상 찾는 헤이리에 딸과 함께 데이트의 시간을 갖던 그날은 봄꽃이 흐드러지게 피었다. 겨우내 움추린 모든 것들이 따스함의 혜택을 받은 온화한 날이었다. 헤이리에 왔으니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을 찾아보는 것은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93뮤지엄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미술관이다. 감상을 기본으로 아이디어를 얻는 상상미술관은 체험미술관으로 구성되어있다. 명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트릭아트에서 미술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색다른 체험이다. 실감나는 벽화와 입체감이 가득한 명화 속에서 딸아이의 깔깔거리는 웃음소리가 경쾌하다.

헤이리 안에는 여기저기 꼬마장터가 열린다. 이곳에는 직접 만든 물건들을 갖고 나와 손님들을 맞고 있다. 간단한 먹거리부터 액세서리, 귀여운 아기 옷들까지. 은빛나는 귀걸이와 꼬마지갑을 손에 쥔 고3의 스트레스를 이렇게 날려 보낸다. 산책로를 걷다가 생각의 의자에 멈추어 서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어느덧 점심 때가 되었다. 점심의 선택권은 역시 딸에게 준다. 허기를 달래기 위해 찾은 곳은 피자쏘렌토! 워낙에 화덕피자를 좋아하는 나와 딸내미의 취향이 맞아떨어진 봄의 메뉴 선택! 입구부터 아이의 마음을 쏙 빼는 무엇인가가 그렇게 끌어당겼나 보다. 다양한 메뉴 중 우리가 선택한 것은 오징어먹물화덕피자와 스트립치킨과 베이컨, 토마토소스의 로제크림 스파게티. 느끼하면서 담백한 맛의 스파케티가 혀끝을 자극한다.

화덕피자의 매력은 역시나 얇게 밀어 구운 피자도우다. 오징어먹물이라 검정색의 도우가 더욱 특별하다. 역시나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스파케티를 고를 때면 늘 무얼 고를까 고민하지만 로제크림 스파케티는 탁월한 선택이다. 느끼한 크림소스와 토마토소스가 어우러져 내 입맛을 딱 맞춰준다. 아이는 학교이야기와 고3 이라는 무게에 짓눌린 힘겨움을 토로한다. 이런 힘겨운 시간들을 가끔은 맛있는 식사로 날려보내는 것은 정말 소중한 시간이다. 향긋한 커피로 마무리를 한 이곳 피자쏘렌토에서 봄의 향기를 흠뻑 맞으며 행복한 하루를 보낸다. 한적한 하루가 그리운 분이시라면 헤이리로 떠나보세요.

 

 

 
 
 

 

주소: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1652-184

전화: 031-949-8053

영업시간 : 11:00-21:30

 

이성옥 기자

 

#87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